Media Log

이전에 아이폰용 벨소리를 만들어 주는 아이폰용 벨 소리 만드는 프로그램 iRinger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아이폰용 벨 소리를 만드는데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이죠.

이번에 소개하는 방법은 웹 페이지를 통한 벨 소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직접 웹 사이트를 찾아가야하니 불편한 점이 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사용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벨소리를 만들어 주는 사이트는 http://audiko.net/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벨 소리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 벨 소리를 검색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검색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운로드도 할 수 있죠.
벨 소리를 만들 수 있는 음원은 MP3,나 aac, wav ogg 등 대부분은 음원을 지원합니다.

[아이폰용 벨 소리 만드는 방법]
1. http://audiko.net/에 접속합니다.
2. Upload 단추를 누릅니다.


3. 변환하려는 음원을 선택합니다.

4. 원하는 범위 설정 후 Create ringtone을 누릅니다.
벨 소리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이 30초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부분이 벨 소리로 만들어지는 부분입니다.  마우스로 끌어서 벨 소리로 만들 부분을 정한 후 Create ringtone을 누릅니다.


5. 벨 소리 저장을 위해 Artist와 Title을 지정하고 Get Ringtone 클릭
MP3에 태그가 들어가 있으면 이 단계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6. 벨 소리를 다운로드 합니다.
벨 소리가 만들어졌습니다.  Mp3 형태의 벨 소리와 iPhone용 벨 소리도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폰용 벨소리를 다운로드하려면 Download ringtone for iPhone을 누르면 됩니다.



[벨 소리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장점은 벨소리를 검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MP3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검색하여 원하는 벨소리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1. 검색에 입력하여 검색하기
우측 상단에 보면 벨 소리 검색 창이 있습니다.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Find ringtones을 누릅니다. 전 소녀시대로 검색해 봤습니다.

2. 원하는 곡 선택
검색하니 216건이 나오네요.   목록을 보고 원하는 곡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니 아래 그림처럼 Top Ringtones이 나옵니다.
전 Run Devil Run을 선택하였습니다.


3. 벨소리 다운로드
이제 원하는 형태의 벨소리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에 소개한 아이폰용 벨 소리 만드는 프로그램 iRinger보다도 편리한 점이 있지요.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