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계속 사용할 파일도 있지만 한번 보고 말 파일들도 있습니다. 하드가 바다처럼 넓다면 그냥 쌓아두어도되지만 요즘 하드가 널널해졌다고해도 쓸모없는 파일까지 남겨둘 정도로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쓸모 없는 파일이많아지면 정작 중요한 파일을 찾을 때 쉽지 않고요.

그래서 쓸모없는 파일이다 생각되면 그냥 지워 버립니다.  동영상 파일 같은 경우 용량이 크기 때문에 한 번 보면 바로 삭제해 버리죠.

그런데 지우고나니 아~ 필요한 파일인데 잘못 지웠다하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휴지통을 통해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우지 않고 휴지통에 보관했다 지우니 조금 안심이죠.

그러나 휴지통까지 지워버렸을 땐 복원이 어렵습니다. 꼭 필요한 파일인데 난감하지요. 내일 제출해야하는데 파일을 삭제했고 휴지통까지 비워버렸을 때의 난감함이란....

이 프로그램은 그런 공포로부터 벗어나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실행 후  지운 파일 찾지만 하면 휴지통에서 지운 파일들까지 찾아줘 목록에 표시해 줍니다.

찾기 중간에 캡쳐한 것인데 저의 경우 20만개 이상의 파일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이 많다보니 내가 필요한 파일을 찾기 어려울 때가 많은데 그 때는 문자열 검색을 하면 됩니다.

파일명에 포함된 문자열에 문자열을 기록하면 됩니다. 전 JAVA와 관련된 것을 찾기 위해 JAVA를 검색하니 2건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원할 파일을 찾았으면 파일을 선택 후 복원하기를 하면 지운 파일이 복구됩니다.

복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submit

티스토리 툴바